2017년 3기 소그룹교재 - 교회 : 희망의 플랫폼 > 소그룹교재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소그룹교재 보기

소그룹교재

2017년 3기 소그룹교재 - 교회 : 희망의 플랫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6-23 13:09 조회4,109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교회 - 희망의 플랫폼

 

말씀진리교회 담임목사 김석훈

 

플랫폼은 ‘역에서 승객이 열차를 타고 내리기 쉽도록 철로 옆으로 지면보다 높여서 설치해 놓은 평평한 장소’ 또는 ‘어떤 목적을 향해 가기 위해 평평하게 만들어 놓은 곳’이다. 요즘은 ‘하나의 장에 여러 가지를 끌어 들여 이익을 누리는 것’이란 정의도 추가되었다. <플랫폼 사고방식>의 저자 생깃(Sangeet)과 사회적 사업전략 디자이너 마크(Mark)는 ‘하바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2013년 1월 31일자 기사에서 성공적인 플랫폼 전략의 세 가지 요소로 ‘연결(connection)’, ‘중력(gravity)’, ‘흐름(flow)’을 언급했다. 즉 어떻게 하면 이 플랫폼에 쉽게 연결되고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이 플랫폼이 참여한 사람들에게 의미있게 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이 플랫폼이 가치를 나누고 새롭게 만들어갈 수 있는지가 성공적인 플랫폼의 요소라는 것이다.

교회는 희망의 플랫폼이어야 한다. 이곳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이곳을 통하여 나와 남의 삶에 유익을 주고 의미를 찾게 해주는 장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그 최종 목적지는 하나님의 나라이어야 한다.

“그리스도께서는 교회에게 한 거룩한 임무를 맡기셨다. 모든 신자들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은혜의 보화, 신비스러운 그리스도의 부를 세상에 전할 수 있는 통로가 되어야 한다. 세상에 당신의 성령과 당신의 품성을 대표할 대리자들만큼 구주께서 바라시는 것은 없다. 인간을 통하여 구주의 사랑을 나타내는 것만큼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은 없다. 온 하늘은 그들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그리스도교의 능력을 나타내실 수 있는 남녀들을 기다리고 있다”(사도행적, 600).

 

 

목차

 

01 _ 열려진 성경

02 _ 30개조 반박문

03 _ 일상 혁명

04 _ 진짜 트렌드

05 _ 불편하게 살라

06 _ 조명 가게

07 _ 하나님의 나라를 구함

08 _ 평행이론

09 _ 역사적 그리스도인

10 _ 하나님은 왜 부자를 만드셨나?

11 _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

12 _ 교회 안 목욕탕

13 _ 하나님 나라 DNA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