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13과 연합의 최종적인 회복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13과 연합의 최종적인 회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8-12-23 21:44 조회4,117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13과 연합의 최종적인 회복

● 연구 범위 : 요 14:1~3, 사 11:1~10, 계 21:1~5, 살전 4:13~18, 계 22:1~5, 사 35:4~10

● 기억절 :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가 있는 곳인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벧후 3:13).



성경의 가장 위대한 약속 중 하나는 예수님이 다시 오시리라는 약속이다. 그 약속이 없다면 우리에게는 아무것도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모든 소망의 중심에 그 약속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스도께서 하늘의 구름을 타고 오실 때에 땅에 속한, 인간이 만든, 일시적이고, 때로 허무한 모든 것들은 없어질 것이다. 하늘에서 천년기가 끝나면 전쟁, 기근, 질병, 재난으로 가득했던 이 땅은 새로워질 것이고, 구원 받은 자들은 그곳에 거하며 마침내 하나님과 그리고 서로와 재연합할 것이다.

그리스도의 재림의 소망은 신약의 주요 주제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오랫동안 그 약속의 성취를 고대해 왔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도 그분의 재림을 기다린다. 우리의 명칭은 그러한 소망을 선언한다.

우리는 마지막 과에서 그 약속과 그것이 교회의 연합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살펴보려고 한다.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됨은 우리의 인간적인 한계와 연약함 때문에 종종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나 예수님이 오시면 우리는 더 이상 우리의 분열을 해결할 방법을 찾을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 나라에는 더 이상 분열이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재림의 날에 우리는 주님과 함께 있을 것이며 마침내 연합하여 회복된 가족을 이룰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