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 교과방송) 제2과 뒤에서 일하시는 성령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말씀묵상 교과방송) 제2과 뒤에서 일하시는 성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1-07 19:39 조회890회 댓글0건

본문

제2과 뒤에서 일하시는 성령

연구범위 : 겔 37:5, 9, 창 1:2, 욥 26:13, 출 31:1~5, 요 16:13~14, 갈 5:16~23

기억절 :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요 16:14).

성령은 아버지나 아들만큼 성경에서 두드러진 주목을 받지 않으신다. 그러나 성경을 보면 그분은 구속의 역사 속에서 중요한 순간마다 나타나신다. 단지 배후에서 일하셨을 뿐이지 그분은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는 사업에도 함께하셨다. 성령은 하나님의 선지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으심으로 성경의 기록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셨다. 그분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마리아의 자궁에 잉태되시는 과정에도 개입하셨다. 


그럼에도 그분은 성경 기록의 중심에 서지 않으신다. 우리는 놀라우리만큼 그분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 그분은 배후에 머무르신다. 왜냐하면 그분의 역할이 아들 하나님의 사역을 진척시키고 아버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 덕분에 타락한 인류는 죄가 초래할 영원한 죽음에서 구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성경의 증언에 따르면 성령은 기꺼이 그리고 묵묵히 지원, 보조, 도움, 뒷받침, 정비 등 배후의 역할을 감당하신다. 창조 사역이든지 구속 사역이든지 선교 사역이든지 그분은 자신의 핵심적인 역할에도 불구하고 조명을 받으려 하지 않으신다.

결론 : 우리가 성령의 음성에 응답하고 우리를 완전히 지배하시도록 삶을 맡긴다면 무엇을 하든지 예수님께 영광을 돌리며 매일 다른 이들과의 관계에서 성령의 열매를 나타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