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1기 8과 성령과 은사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2017 제1기 8과 성령과 은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광진 작성일17-02-21 22:31 조회2,505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안교할동반 시간>

 

*반장은 반원들이 한주일 동안 TMI를 실천한 사항들을 나누도록 하며, 계속 실천하도록 장려한다.

 

<핵심>

 

성령의 은사의 목적은 봉사를 통해서 교회를 세우며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것이다.

*핵심어 : 봉사

 

<토의 및 탐구를 위한 질문>

 

도입 : 당신이 자주 사용하는 도구(연장, 기계)는 무엇인가?

일을 효율적으로 잘 하기 위해선 적당한 도구를 잘 활용해야 한다. 영적인 봉사나 교회를 세우는 데에도 영적인 도구인 은사가 필요하며 잘 활용되도록 해야 한다.

 

~. 성령의 은사란 무엇인가?

 

1. 은사란 무엇인가? 성령의 열매와 은사는 어떤 관계가 있으며 어떤 차이가 있는가?

 

1-1. 은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혹은 옆사람)의 은사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2. 은사로 어디에서 오며, 은사에 대해 어떤 태도를 지녀야 하는가?

 

3. 은사의 목적은 무엇인가?

 

. 성령의 은사가 오늘날에도 필요한가?

 

 

4. 현 시대에는 전체 혹은 어떤 은사는 필요없다는 주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4-1. 우리 교회에 가장 필요한 은사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분별의 은사

 

5. 분별하는 은사가 필요한 이유는?

 

<적용, 결심>

 

이번 과를 통해서 배운 교훈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적용하겠는가?

 

우리 교회는 각자의 은사가 적절하게 활용되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렇지 못하다면 왜 그럴까? 어떻게 하면 각각의 은사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늘까?

 

<답을 위한 도움>

 

1. 은사는 결국 은혜의 선물, 곧 사랑의 선물이다. 하나님은 사랑을 통해 우리에게 은사를 주시며, 그것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으로 나누도록 하신다.

 

성령의 열매는 하나이며 하나 속에 여러 가지 특성이 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공통적으로 성령의 열매를 맺게 되어 있다. 그러나 은사는 각각 다르며, 각 사람에게 맞는 다른 은사들이 있다. 은사 역시 그리스도인이라면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을 가지고 있다.

성령의 열매는 그리스도의 품성으로 관계를 위한 것이고, 은사는 그리스도인의 도구로 봉사를 위한 것이다.

그런데 아무리 훌륭한 은사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용이 없다. 사랑은 최고의 은사이면서 성령의 열매이다.

 

2. 그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행하라고 맡기신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사랑으로 말미암아 값없이 주어지는 선물이다.

 

그것은 인간의 지혜나 지식, 능력과 상관없이 하나님이 그 교회와 시대의 필요를 따라 주시는 것이다. 따라서 어떤 은사가 있다고 인간을 자랑하거나 높여서는 안 되며, 은사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야 한다.

 

3. 영적인 은사는 분명히 우리의 성화가 아닌 봉사를 위해 주어졌다. 그것은 우리의 호기심을 만족시키거나 지루함을 해소하기 위한 신비한 재주가 아니다... 즉 은사는 교회의 연합을 증진시키고 교회를 일으키기 위해 주어진다. 또한 하나님이 위임하신 교회의 사역들을 실행하기 위해 주어진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주어진다.

 

은사는 은사받은 그 사람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위해서, 교회를 위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주시는 것이다.

 

4. 1)은사의 종류(지혜, 가르침, 능력, 신유(병고침), 다스림 등)를 생각해 보면 시대에 상관없이 은사들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2)어떤 이들은 예언의 은사가 신약성경으로 끝났다고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말세에 예언의 은사가 더 필요하지 않겠는가? 성경은 마지막 시대 남은교회의 특징이 예언의 은사를 가질 것을 말씀하고 있다.

 

*12:17 ...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

=말세까지 남은교회는 예수의 증거를 가지고 있다.

 

*19:10 ...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이라 하더라

=대언의 영은 예언의 신이라고도 함

따라서 남은교회는 예언은 은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 은사가 여전히 필요하다는 것이다.

 

마지막 때에 하나님의 사업이 초기 교회 시대를 훨씬 능가하는 힘과 능력으로 성취될 것이다. 교회가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해 세상을 준비시켜야 한다는 부름을 입고 있는 이상, 하나님은 그들의 사명을 완수하도록 신자들을 돕지 않은 채 내버려 두시지 않을 것이다.

=말세에 하나님의 사업이 어느때보다 영광스럽게 성취되기 위해선 성령의 은사가 더욱 필요하고 더욱 능력있게 나타나야한다.

 

5. 마지막이 가까울 수록 선악의 대쟁투는 치열할 것인데, 마귀가 하나님의 은사를 그럴 듯한 모조품으로 사람들을 속여 멸망의 길로 인도할 것이기 때문이다.

 

*13:13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고후 11:14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현대에 사람들이 가장 열광하는 거짓 은사들에는 방언, 신유, 능력 등이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