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4과 사회적인 관계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4과 사회적인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4-16 06:11 조회578회 댓글0건

본문

제4과 사회적인 관계

● 연구 범위 : 벧전 2:13~23, 벧전 3:1~7, 고전 7:12~16, 갈 3:27~28, 행 5:27~32, 레 19:18

● 기 억 절 : “무엇보다도 뜨겁게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벧전 4:8).


또한 베드로 서신은 당시의 까다로운 사회적인 문제를 피하지 않고 다룬다. 예를 들어 신자들은 당시의 이교 로마 제국처럼 억압적이고 부패한 정부의 통치하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베드로는 그의 독자에게 뭐라고 말했으며 그 말은 오늘날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가?

그리스도인 노예들은 주인이 그들을 가혹하고 불공정하게 대할 때에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가? 물론 현대의 고용주와 피고용인 사이가 1세기의 주종관계와 다를지라도 베드로의 언급은 부당한 상관을 상대해야 하는 자들에게 반향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베드로는 신자들이 나쁜 대우를 받을 때에 어떻게 처신을 해야 할지를 보여주는 사례로서 예수님이 그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반응하셨는지를 주목하였다(벧전 2:21~24).

만약 남편과 아내가 종교적인 신념과 같은 근본적인 문제에 대하여 의견이 다르다면 서로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

마지막으로 만약 사회적 또는 정치적인 질서가 심각하게 부패하거나 기독교 신앙과 모순된다면 신자들은 그러한 사회 질서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결론 : 베드로는 그리스도인들이 바르고 선한 일을 행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동시에 어떻게 다양한 차원의 권위를 이해해야 할지에 대하여 하나님의 뜻을 설명합니다. 그는 예수님의 예뿐 아니라 경건한 여성들의 예를 들어 신약 신자들의 모본으로 제시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