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5과 구약의 믿음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5과 구약의 믿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7-07-23 06:13 조회2,915회 댓글0건

본문

제5과 구약의 믿음

● 연구 범위 : 갈 3:1~14, 롬 1:2, 4:3, 창 15:6, 12:1~3, 레 17:11, 고후 5:21

● 기 억 절 :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갈 3:13).


한 소년이 작은 배를 만들었다. 색칠도 하고 장식도 달았다. 그런데 그 배를 도둑맞았다. 소년은 슬펐다. 하루는 전당포를 지나다 자신의 배가 진열돼 있는 것을 보았다. 소년은 전당포 안으로 들어가 “저건 내 배예요.”라고 말하였다. 그러나 전당포 주인은 “아니, 그건 내 거다. 내가 샀으니까.”라고 대답하였다. “아니요. 저건 내 거예요. 내가 만든 배예요.” “2불을 내라. 그러면 너에게 주마.” 동전 한 푼 없는 소년에게 2불은 큰돈이었다. 하지만 그는 잔디를 깎고, 온갖 잔일을 해서 결국 돈을 마련하였다.

그는 전당포로 달려가며 말했다. ‘내 배를 찾을 거야.’ 마침내 그는 돈을 지불하고 배를 되찾았다. 그는 두 팔로 배를 받아들고 입을 맞추며 말했다. “내 작은 배야, 사랑해. 너는 내 거야. 너는 내게 두 배나 값진 녀석이야. 왜냐면 내가 너를 만들었고, 또 너를 샀기 때문이지.”

이것은 우리의 이야기이다. 어떤 면에서 우리는 주님께 두 배나 값진 자가 되었다. 그분은 우리를 만드셨지만, 우리는 악마의 전당포에 갇혔다. 그러자 예수께서 오셔서 금과 은이 아닌 자신의 값진 피로 우리를 사셨다. 그래서 우리는 그분의 창조와 그분의 구속으로 말미암아 그분의 것이 되었다.-William Moses Tidwell, Painted Illustrations, p. 97.


결론 : 구약은 제사 제도를 통해서 죄의 참혹한 대가가 무엇인지 그리고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의 처지를 대신하여 드려진 완전한 대속이 무엇인지 보여 주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