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 방송 / 제11과 그리스도 안에서의 자유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 방송 / 제11과 그리스도 안에서의 자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작성일17-09-03 20:27 조회3,29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11과 그리스도 안에서의 자유

● 연구 범위 갈 5:1~15, 고전 6:20, 롬 8:1, 히 2:14~15, 롬 8:4, 13:8
● 기억절 “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노릇 하라”(갈 5:13).

갈 2:4에서 바울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가지고 있는 “자유” 수호의 중요성을 간략히 언급하였다. 그런데 바울이 그토록 자주 말하고 있는 “자유”란 과연 무슨 뜻인가? 이 자유는 무엇을 내포하고 있으며, 그 범위는 어디까지인가? 이 자유에도 한계가 있는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유와 율법은 어떤 관계인가?

바울은 이런 질문들을 던지면서 갈라디아 신자들에게 두 가지의 위험을 경고하였다. 첫째는 율법주의이다. 갈라디아에 있는 바울의 반대자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믿음으로 얻은 구원과 그리스도의 자유케 하는 사역의 속성을 잊고 자신의 행위를 통해 하나님의 호의를 얻으려는 노력에 사로잡혀 있었다. 둘째는 방종에 빠져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사신 자유를 남용할 경향이다. 이런 경향을 가진 자들은 자유를 율법과 상반되는 것으로 여긴다.

자유와 상반되는 것은 율법주의와 방종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일종의 얽매임에 고착되기 때문이다. 바울은 갈라디아 신자들에게 그리스도 안에서 소유하고 있는 진정한 자유를 굳건히 지키라고 호소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