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NEWS 교과방송 / 제2과 논쟁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GOOD NEWS 교과방송 / 제2과 논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승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10-08 12:27 조회472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제2과 논쟁

# 연구 범위 : 히 8:6, 마 19:17, 계 12:17, 레 23장, 행 15:1~29, 갈 1:1~12.

# 기억절 :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어진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요 1:17).


초기 교회는 대부분 유대인들로 구성되었다. 그들은 단 한순간이라도 그들이 예수님을 유대인의 메시아로 받아들였기 때문에 조상의 믿음 또는 하나님이 그분의 백성에게 하신 언약을 외면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결국 그것이 맞았다.

초기 유대인 신자들의 현안은 그들이 예수님을 영접하기 위해서 그리스도인이 될 필요가 있는지 없는지에 관한 것이었다. 그리고 그들 다수의 또 다른 현안은 이방인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기 전에 유대인이 될 필요가 있는지 없는지에 관한 것이었다.

나중에 예루살렘 총회에서 확고한 답이 주어졌다. 그들은 중다한 규례와 율법으로 이방인들을 괴롭게 하지 말자고 결론을 내렸다. 즉 이방인들은 예수님을 영접하기 위해 먼저 유대인이 될 필요가 없었다.

그런 결론에도 불구하고 어떤 교사들은 이방인 회심자들이 할례를 포함하여 그러한 규례와 율법을 지켜야 한다는 주장으로 교회를 괴롭혔다. 즉 그들은 이방인들이 언약에 참여하려면 이스라엘의 공동체의 일원들에게 요구되는 여러 규범과 율례를 따라야 한다고 생각했다. 문제는 무엇이며 그런 문제들은 어떻게 해결되어야 했는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