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주바라기 - 1월 22일(월) 말씀 안에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팟빵]주바라기 - 1월 22일(월) 말씀 안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변영기 작성일18-01-23 13:48 조회1,450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팟빵]주바라기 - 122() 말씀 안에

http://podbbang.com/ch/15091?e=22513726

 

122() 말씀 안에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5:39).

 

이번 교과는 세상의 길에서 벗어나려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의 비결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그 방법을 교과 55페이지에서 결론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결론 : 영적인 생활을 강화시키는 것만이 세속주의에서 벗어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성경 연구, 기도, 봉사, 교제, 천연계의 아름다움을 묵상하는 행위는 세계관을 재정립하는 데 도움이 되며 우리를 영적인 온전함으로 인도합니다.

 

/그리스도와의 관계: 예수님을 삶의 중심으로 최우선적으로하는 삶을 살아라.

/말씀안에

/기도의 생활

/지혜의 삶-솔로몬의 지혜: 지식과 이해의 적용이다.

/성령-“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16:13) 성령은 우리안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여 주십니다. 진리를 깨닫게 해주시고, 오늘 우리의 필요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십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말씀 안에 살므로 주님과 교제하는 방법에 대하서 말씀하여 주십니다.

 

1. 5:39, 14:6, 20:31을 읽어 보라. 성경, 특히 복음서들은 예수님에 대하여 가장 믿을 만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성경절들에 따르면 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 우리 자신과 우리가 믿는 모든 진리에 대하여 그분이 그토록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 성경속에서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그 예수님의 사랑과 성품을 깨닫고 오늘 주님이 원하시는 뜻을 깨달아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14: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 예수님은 우리가 걸어야 할 길입니다. 영원히 변함없는 진리자체가 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살리시는 생명자체가 되십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마음의 왕, 주인으로 우리의 마음에 자리잡아야 합니다.

 

[20:31]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 이것이 바로 성경이 기록된 목적입니다. 주님을 내 마음의 주로 영접하십시오. 그곳에 생명이 있습니다.

 

진리에 관한 토론에만 능숙해지는 것으로는 충분치 않다.

만일 예수께서 그대와 함께 거하시면

그대의 사업은 전적으로 성공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분께서는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문을 두드리고 계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떤 사람은 계속해서 나는 그분을 찾을 수 없다고 말한다.

왜 발견할 수 없는가?

그분은 나는 여기 서서 문을 두드리고 있다고 말씀하신다.

나는 예수님을 발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처럼 단순한 지시를 할 수 있는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만일 그 길이 그들을 위한 것이 아니었다면,

나는 그토록 소원하던 그분의 임재를 발견하는 길을 몰랐을 것이다.

지금 곧 문을 열라. 그리고 사고 파는 일로 분주한 영혼의 성전을 비우고

주께서 들어오시도록 초청하라...

그렇게 되면 그대는 예수님의 평화로운 임재를 느끼게 될 것이다

(리뷰 앤드 헤랄드 1888828).

 

2. 8:5~6을 읽어 보라. 여기서 우리는 어떤 경고를 받고 있는가? 우리의 생각을 통해 일어나는 이러한 갈등 속에서 말씀 연구는 우리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는가?

 

[8:5,6] 육신을 좇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좇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6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 육신을 따르는 자는 육신의 일을 생각하는데 그것은 사망이다.

주님이 우리 안에 계시면 우리의 생각이 주님 중심으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생명입니다.

 

적용

나에게 말씀을 가까이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말씀을 보는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가? 아니면 TV,인터넷, 핸드폰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가?

매일 말씀과 가까이하는 삶을 살기 위해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