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과 하나님과 인간의 고통 [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제4과 하나님과 인간의 고통 [장유교회 짧은 교과토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6-10-16 15:45 조회1,890회 댓글0건

본문

4과 하나님과 인간의 고통

지난과=욥이 어찌 까닭 없이 하나님을 경외 하리이까?

기억을 위한 질문=어떻게 하면 우리의 대화중에 사탄이 사라지게 할 수가 있 을까 라는 질문이 있었음 어떤 대답들을 하였는가?

 

*하나님과 함께하는 고통*

첫째날[] 천연계속의 하나님

1.천연계를 통해 하나님을 알 수 있는 한 가지를 말하라면 무엇을 말할 수가 있는가?

2.내가 스마트 폰보다 나은 한가지를 말하라면 무엇을 들 수가 있다고 생각하 는가?

 

둘째날[] 저절로 만들어 지는 것은 없다

1.진공으로 비닐 포장을 완벽하게 한 식품이 몇 년을 두니 그 속에서 벌래가 나왔다. 저절로 생긴 것이 아닌가? 어떻게 생각하는가?

2.만물은 만가지가 넘는다고 만물이라고 하는 것 같음그 많은 만물중에 저절 로 된 것은 몇가지가 된다고 생각하는가? 없다면 왜 없다고 생각하는가?

 

셋째날[] 가장 오래된 책들

1.욥기를 기록하게 하신 하나님의 섭리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2.지금까지 가장 힘들었을 때 하나님은 어떻게 나와 함께하셨다고 생각하는 가?

 

넷째날[] 딜레마:진퇴양난

1.하나님은 분명 계심에도 왜 안 계신 것과 같은 일들이 일어난다고 생각하는 가?

2.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에게도 시험은 누가 주는지 욥기는 보여주고 있음 그 럼 하나님은 그러한 시험들을 왜 허락하신다고 생각하는가?

 

다섯째날[] 신정론[하나님은 바르다는 이론]

1.구원받은 사람들은 하늘에 가서 다른 사람들이 부를 수가 없는 노래들이 있 다고 함 내가 부를 노래 가사는 어떤 것이라 생각하는가?

2.하나님이 바르다는 것을 알면서도 순종이 잘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라 생 각하는가?

결론

대쟁투에서 하나님께서 이루고자 하시는 목적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이 어떠하다는 것을 들어내는 것임 나를 통한 하나님의 섭리 하나님의 성품이 들어날 수가 있도록 나를 이끄시는 말씀에 순종하여서 우리 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그러한 성품들로 살아가게 되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