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 1기 3과 성령과 신성[장유교회 교과토의] > 교과토의 자료

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x


교과토의 자료 보기

교과토의 자료

2017 제 1기 3과 성령과 신성[장유교회 교과토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권호갑 작성일17-01-17 12:13 조회1,968회 댓글0건

본문

2017 13과 성령과 신성

지난과는 어떤 제목이었는가?=뒤에서 일하시는 성령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무엇이었나?=같은 하나님이시만 자신을 들어내시지 않고 예수님을 들어내는 모습[이유는 우리의 구원을 위해 일하시기 때문]

 

*하나님이신 성령에 대하여 살펴봄*

첫째날[] 성령과 하나님

1.오늘 기억절에서 베드로의 말 중 셩령이 하나님이심이 어떻게 들어났다고 생각되는가?[성령을 속인 것이 하나님께 거짓말 한 것임]

2.아나니아와 삽비라가 무슨 잘못을 저질렀기에 죽임을 당하였는가? 우리는 어떻게 그같은 잘못을 하지 않을 수가 있는가?

 

둘째날[] 성령의 신적인 속성들

1.성령을 받으라는 말씀을 성경은 하고 있다. 그 말씀의 의미는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2.나는 성령의 나누어 주시는 선물 중 어떤 선물을 받길 좋아하고 기대하고 있는가?

 

셋째날[] 성경적인 암시들

1.성령님이 하나님과 같은 한분의 인격체를 가지신 분임을 어떻게 이해할 수가 있다고 생각하는가?

2.성령하나님을 우리 마음에 모시기 위하여서는 어떻게 하여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넷째날[] 성령의 신적인 사역

1.성령께서 하시는 일은 어떤 것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한분이 한가지씩만 말해보라.

2.성령께서 하시는 일 중 하나가 거듭나게 하는 것이라고 하였는데 내가 거듭난 사람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가 있는가?

 

다섯째날[] 성령의 신성이 중요한 이유

1.성령이 하나님이시면서도 하나님의 활동력이라는 오해를 받고 있음 성령이 만일 하나님이 아니라면 가장 큰 문제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2.그런 오묘의 하나님을 우리는 어떻게 섬겨야 하는가?

 

결론

성령은 아버지와 또한 아들과 함께 영원하신 하나님이심 지금은 성령이 오해되고 말씀이 왜곡되어 공격을 받고 있는 시대임 더 분명하게 말씀을 깨닫고 주님의 증인들로 살아가게 되길 바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총회 북아태지회 한국연합회 성경통신학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한국연합회 선교부 | 고유번호증번호: 204-82-62040 | 대표자: 강순기 | 부서장: 신광철
Copyright © 2014 안식일학교·선교부 All rights reserved.
top